[231208]광포만 습지보호지역 지정 관리자 워크숍

관리자
발행일 2024-02-20 조회수 5

[231208]
오늘 오후 1시에 사천시청에서 개최된 광포만 습지보호지역 지정 관리자 워크숍에 강춘석 의장님, 박남희 의장님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해양수산부의 2024년도 해양보호구역 정책방향, 보전과 관리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광포만 해양생태계 조사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직접 생태 조사를 하신 녹색습지교육원 백용해 원장님은 광포만 갯잔디의 중요성과 살고 있는 보호종들에 대해 설명을 하며, 갈대가 지금의 순천만을 먹여살리고 있는 것처럼 광포만이 미래의 사천을 먹여 살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서 우수 습지보호지역 관리사례에서는 통영의 선촌마을 해양보호구역 관리 사례와 창원의 봉암갯벌 생태학습장 관리 사례를 예시로 들었습니다.
두 곳 다 환경운동연합 지역조직(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이 관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워크숍이 끝나고 광포만을 둘러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빠질 수 없는 대진산단 폐기물처리장 이야기도 오갔습니다.
2024년 광포만을 효율적으로 보호관리하기 위한 지역관리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입니다. 우리 연합도 위원회에 들어 광포만을 보호관리하기 위해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앞으로 광포만 습지보호지역이 어떤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선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부디 광포만이 지금의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시민들과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사천남해하동환경운동연합 #광포만 #해수부2030목표_30%해양보호구역지정목표_달성 #광포만습지보호지역지정


Attachments

Comment (0)